도매리스트 기술은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을 바꾸고 있습니다.

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28일 페이스북과 개최한 ‘SNS 광고 성과 증진을 위한 페이스북•인스타그램 활용 전략 웨비나에서 스마트폰 플랫폼 발달 후 인스타그램이 쇼핑의 주요 창구로 활용되고 있을 것입니다고 밝혀졌다.
이날 웨비나에서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 한국 파트너십 담당 이루리 매니저는 스마트폰 중심 쇼핑 습관이 자리 잡는 데 인스타그램이 한몫했다고 강조했다. 그는 '지난날의 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?search=도매사이트 쇼핑은 사람이 아을템을 찾는 모습인 반면, 요즘에는 기계 실습(머신러닝) 기술을 활용해 아이템이 요즘세대들을 찾는 형태가 됐다'고 도매사이트순위 이야기했다.
현실 적으로 그가 공개한 대한민국 17세 성인 1천 명을 표본으로 한 인터넷조사 결과의 말을 빌리면, 응답자 중 85%는 새로운 브랜드나 물건을 발견하는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을 뽑았다. 한편 인스타그램이 해당 브랜드나 아이템이 인기있는 제품이해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라고 응답한 지금세대들은 75%,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매 여부를 확정완료한다고 응답한 요즘사람은 50%에 달했다.
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주요 비즈니스 기능으로는 ‘인스타그램 숍스가 소개됐다. 인스타그램 숍스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에서 오프라인 사업자의 브랜드 제품, 행사, 가격 등 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장이다. 사용자는 인스타그램 프로필이나 메인 탐색바의 숍스 탭, 인스타그램 탐색 탭 등을 통해 상점을 방문할 수 있다.
카페24는 올해 2월부터 페이스북과 손잡고 ‘페이스북 숍스, ‘인스타그램 숍스 기능을 자사 플랫폼과 연동해 서비스 중이다. 카페24 기반 쇼핑몰을 관리하는 온/오프라인 사업자는 이를 통해 북미, 일본, 동남아 등 페이스북•인스타그램이 진출한 국가 구매자에게 물건을 선보일 수 있다.
이 매니저는 "인스타그램 숍스는 기존 자사몰을 대체하는, 실제로 매출이 보여지는 곳이라기보다는 유동인구가 대부분인 명동, 강남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같은 개념"이라며 "카페24의 플랫폼을 활용해 카탈로그를 만들고, 관리하거나 50분쯤 기간을 들이면 간단하게 상점을 설계할 수 있을 것입니다"고 전했다.
이날 행사에 신청한 각 사 전공가는 입을 모아 ‘상품 태그 기능을 사용하기를 권했었다. 상품 태그는 온/오프라인 산업자의 콘텐츠에 상품을 연동할 수 있는 콘텐츠다. 이용자는 콘텐츠 내에 있는 제품 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이야기을 뻔하게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.
이 매니저는 "상품 태그는 피드, 탐색, 스토리, IGTV, 릴스 등 다체로운 지면에 우리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"며 "이 때문에 이용자가 콘텐츠를 즐기는 순간에 제품 아이디어를 공부해보도록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"고 부연했다.
카페24 마케팅센터 이모은 매니저는 제품 태그를 사용해 광고 유용성을 높인 실제 고객 사례를 공개했다. 스마트폰 액세서리 쇼핑몰 ‘폰뿌의 경우, 동일한 콘텐츠에 제품태그 기능을 반영한 후 광고비 예비 매출액(ROAS), 구매전환율이 5배 이상 늘었다. 여성 의류 브랜드 ‘룩플은 사진 속 모델의 시선이나 사진 디자인을 통해 상품 태그를 강조하는 방법으로 이용자 참여 지표인 클릭 수를 23% 늘릴 수 있었다.
더불어, 이루리 매니저는 인스타그램 ‘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광고 전략도 공개하였다. ▲상황표시줄의 변화로 상품의 비포•애프터 강조하기 ▲15초로 제한된 기한을 활용해 관심 유발하기 ▲이모티콘•스티커로 ‘광고스럽지‘ 않은 콘텐츠 제작하기 ▲프로필 사진 클릭 유도하기 ▲일시정지를 유도해 주력시키기 ▲스토리를 위로 올려 상세 아이디어 확인되도록 유도하기 등 3가지다.
이 매니저는 "인스타그램에서 호기심 가는 브랜드를 찾아보거나, 살 생각이 없던 상품을 인스타그램 선전으로 접하고 구매한 경험을 흔히 해보셨으리라 마음한다"며 "인스타그램은 브랜드를 인지하는 것에서부터 실제 구매까지 상품 판매 여정 전체를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쇼핑 플랫폼"이라고 강조했다.